정보아재

건축물 관리대장 인터넷 발급 방법을 위한 여러가지 방법

 

건축물관리 대장은 부동산 매매나 임대를 할 때 올바른 건축물인가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서류입니다.

 

건축물대장은 건물의 위치나 면적 구조, 층수 등 건물의 다양한 정보가 표시되어 있고 소유자나 지분등의 소유 관련된 사항까지 기재되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건물을 매입, 임대할 때 매우 중요한 서류입니다.

 

시래기물 관리대장 발급을 위해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발급 모두가능하지만 오프라인보다는 언제든 발급받고 열람할 수 있는 인터넷발급이 편할 거예요.

 

건축물 관리대장 인터넷 발급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고 무슨 건물이든 손쉽게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건축물 관리대장 인터넷 발급 방법

 

 

건축물 관리대장 인터넷발급을 해주는 곳은 2가지로 볼 수 있는데 세움터와 정부 24이며 두 곳에서 어떤 방식으로 건축물 관리대장을 발급받고 열람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세움터

 

 

 

 

1. 세움터 홈페이지 들어가면 위에 민원서비스 중 건축물대장 발급

 

 

2. 건축물대장 중 회원/비회원 발급으로 구분되는데 자신이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해 주면 되고 아이가 없거나 자주 사용 안 하는 분들은 비회원 발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3. 비회원 발급 시 왼쪽의 화면과 같이 나오는데 간단한 개인정보입력하면 됩니다.

 

 

4. 건축물 관리대장 인터넷 발급을 원하는 건축물 주소를 입력하면 건축물대장을 열람하거나 출력할 수 있습니다.

 

 

 

 

세움터홈페이지에서는 건축, 건물에 관한 사항에 대한 서류들과 민원서비스가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부동산이나 건축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홈페이지 이기 때문에 건축 관련 서류나 인허가를 자주 받을 일이 있다면 세움터 홈페이지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2. 정부 24

 

 

 

 

 

1.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검색란에 건축물 관리대장 검색

 

 

2. 건축물 관리대장 발급하기 클릭

 

 

 

 

 

3. 발급하기를 클릭하면 회원과 비회원 로그인란이 나오는데 자신에 맞게 정보입력 후 들어가 줍니다.

 

 

4. 건축물 소재지와 내용을 넣어준 뒤 민원신청하기하면 열람이나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 24에서는 등본과 같은 기본서류도 인터넷발급을 할 수 있기에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민원서비스로 알고 있을 거예요.

회원이 아니더라도 손쉽게 건축물 관리대장 인터넷 발급을 할 수 있기에 서류가 필요한 사람은 언제든 손쉽게 이용 바랍니다.

 

오늘은 건축물 관리대장 인터넷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하나씩 따라 하시면 어렵지 않으니 서류가 필요한 분들은 오프라인방문하여 어려운 발걸음 하기보단 손쉽게 집에서 인터넷으로 발급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졸업 증명서 인터넷 발급 쉽게 받는 법

초, 중, 고, 대학교를 졸업하고 난 뒤 취업을 하거나 서류를 제출할 때 졸업 증명서가 필요한 순간이 있어요. 서류를 제출하려고 할때마다 주민센터나 학교를 방문하여 서류를 받기가 힘들 거예

couple-att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