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아재

아이와 간단하게 종이에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를 해 보았어요. 첨부해둔 도안을 프린트 해서 쓱쓱 색칠한뒤 오려 트리에 장식을 붙여주면 되는데 유아들이 하면 너무 좋아 할 만한 학습자료 입니다.

프린트는 총 2장을 하면 되는데요, 한개는 크리스마스 트리 도안, 하나는 트리를 장식해줄 오너먼트 도안 입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장식 도안은 아이들이 색칠을 하는 놀이이기 때문에 색을 채우지 않았어요. 

내가 꾸미고 싶은 색으로 마음껏 칠해 줍니다. 여러가지 색을 골라보면서 색의 조합도 익히고 색이 섞이면 어떻게 나타나는지 관찰 할 수 있어요. 간단한 놀이이지만 아이들에게는 여러 자극이 되기때문에 색칠놀이는 아이발달에 꼭 필요한 놀이 같아요.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장식 도안에 색을 다 채워주었으면 오려 줍니다. 아이들이 가위질 하기 편하도록 여러 굴곡있는 장식 모양은 넣지 않았어요. 주로 원형의 트리 장식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내맘대로 마음껏 장식을 배치해 준 후 풀로 붙이면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완성 입니다.^^

가볍게 아이들과 크리스마스 놀이하기에는 좋아요. 저희 아이들도 여러 놀이를 했지만 이런 단순한 크리스마스 놀이를 제시해 주니 생각보다 재미있게 해 주는 모습이었어요. 특히 4세 둘째는 아직 어려 가위질은 미숙하지만 나름 오려보고 붙여보며 재미있게 크리스마스 놀이를 했답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도안 PDF 파일로 첨부하니 필요하시면 프린트 하시면 됩니다.

집에서 있는 시간이 많은 요즘, 아이와 간단하지만 재미있는 놀이시간 가져보세요~

 

 

 

학습자료 나눔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도안.pdf
0.5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