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아재

병원에서 몸이 아플때 검사하는 CT 장비로 CT촬영비용을 알아볼게요.

타박상이나 골절과 같이 몸 안쪽이 다치게 되면 겉으로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엑스레이 촬영이나 CT촬영을 하는 경우가 있어요.

 

좀 더 정확한 진단과 병명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자신의 몸에 어떤 부위가 다쳤는지 알아보는 과정이지만 비용이 얼마나 들지 몰라 CT촬영조차 안 하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CT촬영비용을 알아보고 주의사항은 어떤 부분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CT 촬영비용

 

 

CT는 몸의 부위에 엑스레이를 투과시켜 뼈나 혈관등의 모습을 이미지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만큼 일반 엑스레이보다는 비싸고 MRI 촬영보다는 비싸요.

 

그리고 부위별,병원별로 CT 촬영비용이 다를수 있어요.

 

보통 CT 촬영을 하러가면 가장 많이 촬영을 하는 부위가 복부, 머리, 폐 등이 될 텐데 통상적으로 평균가격은 의료보험 적용이 된다면 약 3만 원에서 5만 원 사이가 평균 가격이라고 볼 수 있어요.

 

머리 CT 촬영비용의 경우에는 약 4만원대

복부 CT 촬영비용의 경우에는 약 7만 원대

폐 CT 촬영비용의 경우에는 약 2만 원대

 

이렇게 부위마다 가격이 다르지만 가장 큰 차이는 병원에 크기에 따라서나 상황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어요.

응급으로 응급실에서 진행되는 촬영이라면 통상적으로 비용이 더 나올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이나 병원 규모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고 계셔야 해요.

 

CT 촬영 주의사항

 

 

CT 촬영의 대부분은 혈관 조영제를 사용하여 촬영하는데 조영제는 촬영이 용이하게 돕는 물질이라고 생각하면 쉬워요.

 

이렇게 조영제를 사용하다 보면 매스꺼움이나 구토 등의 가벼운 증상들이 나타나곤 하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검사 5~6시간 전부터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CT 촬영이 계획되어 있다면 병원에 문의하여 조영제를 먹고 촬영을 하는 건지 아닌지 확인하고 음식 섭취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산부나 임신을 하기 위한 여성들이라면 CT 촬영을 주의하는 것이 좋은데 태아에게나 건강상의 방사선을 좋지 않기 때문이에요.

 

CT 촬영 주의사항으로 꼭 기억할 것은 조영제 투입여부이며 이에 따라서 금식을 하는지 안 하는지 정확하게 지키셔야 올바르고 정확한 촬영을 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를 바랄게요.

 

 

오늘은 CT 촬영비용과 주의사항을 알아보았는데 MRI촬영에 비하면 주의할 점은 적지만 정확한 촬영을 위해선 지켜야 할 부분들이 있기에 꼭 지켜주는 것이 좋으며 촬영비용도 병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기에 한두 곳 전화하여 비용을 비교하고 촬영하시기를 권해드려요.

 

또한 CT 촬영비용의 경우에는 보험적용이 되는 부분이기에 작은 부위나 촬영 횟수가 적다면 비용이 과다하게 청구되지 않을 것이니 몸이 아프다면 좀 더 세밀한 진찰을 위해 CT 촬영을 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같이 보면 좋은 글

 

색약 유전, 색맹 차이점 알아보기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더글로리에서 색약을 가진 인물들이 등장을 하면서 사람들이 색약 유전에 관련된 부분을 관심 가지게 되었는데요. 이런 색약은 어떤 것이며 유전은 가능한지 색맹 차이점

couple-attic.tistory.com

 

MRI 비용, 촬영 주의사항 알아보기

우리가 부상부위를 좀 더 세밀하고 정확하게 진단하고 싶을 때 MRI를 받곤 하는데 MRI 비용이 비싸다는 인식이 있어서 검사받을 때 주저하는 경우가 있어요. 하지만 부상부위와 정확한 진단,치료

couple-att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