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티빙, 웨이브, 디즈니 플러스, 넷플릭스 등과 같은 OTT 플랫폼을 누구나 이용해 보았을 텐데요.
그중 우리나라에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고 오징어 게임, 지옥과 같은 대작 드라마를 탄생시킨 넷플릭스 요금제 총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어느 가정이나 OTT 플랫폼 하나씩은 구독하여 드라마, 예능, 영화 등을 보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플랫폼마다 차이점과 가격을 잘 확인해 보셔서 선택해야 되는데요.
그중 가장 많이 구독하고 있는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가격의 종류는 총 3가지로 구분돼요.
그리고 가격마다 동시 접속 인원수, 콘덴스 저장할 수 있는 숫자, 화질의 차이까지 조금 치사하다고 느낄 만큼 여러 가지를 구분해놓은 것을 알 수 있어요.
하지만 바꿔 생각해보면 일반 영화관 가서 둘이 영화 한 편 보는 가격으로 한 달 동안 넷플릭스의 7만여 개의 영상들을 마음대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럼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유형별 요금제를 알아볼게요!
첫 번째 친구랑 단둘 아니면 혼자 사용하면서 핸드폰을 이용해 넷플릭스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스탠더드 요금제를 추천해요.
스탠다드 요금제는 FHD(1080P)의 해상도로 동시접속인원이 2명이어서 핸드폰처럼 크지 않는 화면에서 볼 땐 풀 HD 해상도라면 부족함 없이 볼 수 있어요.
특히 요즘 1인 가구나 누구랑 돈문제 가지고 얘기하기도 그렇다면 무조건 스탠더드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 온 가족이 사용한다거나 4명의 넷플릭스 모임을 구했다면 무조건 프리미엄입니다.
프리미엄의 최대 장점은 해상도인데 요즘 가정집에서도 TV 크기가 보통 60~70인치가 되는 집들도 많아 스탠더드의 풀 HD 화질은 부족할 수 있기에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족들끼리 취향이 다를 수 있기에 취향에 맞게 동시 접속 숫자가 4명이면 드라마, 영화로 싸울 일은 없을 거예요.
저도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있지만 가끔은 가족과 드라마 취향이 다르면 저는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으로 보고 아이들은 키즈 와이프는 TV로 볼 수 있어 가족 모두가 만족하며 보고 싶은걸 볼 수 있어요.
마지막 넷플릭스 요금제 베이식이에요.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지 않습니다.
동시접속 가능 인원은 한 명이어서 혼자를 좋아하는 사람이 이 요금제를 쓴다면 당장이라도 바꾸시길 추천드릴게요.
그 이유는 바로 해상도에 있습니다. 해상도가 480P라는 것은 정말 모바일에서 봐도 선명한 화질로 보지 못하기 때문에 한 달에 9,500원씩 내면서 베이식을 보는 것은 가장 아쉬운 선택이 될 수 있어요.
이렇게 유형별 넷플릭스 요금제를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이 어디에 속하는지 정확하게 판단하고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요즘 각 OTT 플랫폼마다 오리지널 시리즈를 선보이며 회사마다 양과 질 좋은 콘텐츠가 많이 생겨나기 때문에 선택에 어려움이 있을 거라 생각이 들어요.
그러니 자신에게 맞는 유형이 어딘지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넷플릭스 요금제 선택하기를 바라요!
다음 시간에는 다른 OTT 플랫폼 요금제와 넷플릭스에서 볼만한 영화나 드라마 추천 이야기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