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아재

안녕하세요! 오늘은 면역력과 관련된 이야기를 해볼 거예요.

최근 여러 바이러스로 인해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졌어요.

저도 그래서 요즘 건강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데요, 오늘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볼거에요.

 

 

 

 

 

 

그럼 우선 면역력이란 무엇일까요?

 

면역력이라는 것은 우리 몸이 외부 환경에 대해 방어하는 현상이라고 생각하면 쉬워요. 말 그대로 우리 몸을 방어하는 방패라고 생각하면 돼요.

 

요즘 유행하는 코로나19도 면역력이 높으면 감염 확률이 낮아지는 것처럼 우리 건강에 있어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요소예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면역력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해 주고 우리는 지금부터라도 철저하게 관리하며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고 실천해 나가길 바랄게요.

 

 

 

 

 

본인 스스로가 면역력이 저하된 것을 체크해볼게요.

자신에게 해당되는 부분을 선택해 보세요.

 

체크리스트

1. 잠을 충분히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을 때

2. 감기가 자주 걸린다

3. 피부에 염증이 잘생길 때

4. 평상시보다 체력이 떨어질 때

5. 입 주위에 뾰루지나 물집이 자주 생길 때

6. 잦은 복통과 설사가 생길 때

 

7. 눈 밑 다크서클이 심해질 때

8. 입안이 자주 헐 때

9. 체력 저하될 때

10. 입 주위에 물집이 자주 생길 때

11. 배탈 또는 설사가 자주 생길 때

12. 대상포진에 자주 걸릴 때

 

 

 

 

 

이 중 몇 가지에 체크가 되셨나요?

위 항목에서 다수 체크가 되셨다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더욱 주의 깊게 보셔야 할 것 같아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존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유지를 잘해주거나, 생활습관을 통해 면역력을 높여주어야 해요. 그렇다면 면역력을 어떻게 높여야 하는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1. 잠은 보약! 숙면 취하기, 낮잠 자기

하루 6시간~8시간 정도 적당한 숙면을 취해야 해요. 또한 육체적이나 정신적으로 피로한 경우 낮잠을 자는 것이 도움이 되기도 해요. 적당한 낮잠 시간은 20분~30분 정도이며, 그 이상 자게 되면 밤에 잠이 오지 않아 신체 리듬이 깨질 수 있어요.

 

2. 즐기면서 일하기

과도한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이야기가 있는 만큼 좋지 않아요. 또한 스트레스를 통해 면역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스트레스받는 것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해요. 일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다면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즐기면서 일할 수 있도록 생각을 바꾸는 것도 도움이 되실 거예요.

 

3. 과식하지 않기

위장은 항상 일을 많이 하고 있는 신체의 한 부분인데, 과식을 하게 되면 신체에 부담을 주게 되어 비만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면역력도 저하시켜요.

 

 

 

4. 물을 충분히 마시기

몸에 물이 부족해지면 혈액이 끈끈해져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고 신진대사가 느려질 뿐만 아니라 면역력도 떨어지게 돼요. 그렇기 때문에 물을 충분히 마셔야 혈액순환도 잘 되고 면역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요. 맹물을 먹기 힘든 경우에는 보리차, 현미차, 옥수수차로 대체가 가능하고, 결명자차, 녹차, 옥수수수염차는 물을 대체할 수 없어요.

 

5. 체온을 높이는 운동하기

유산소 운동, 근력운동, 스트레칭 등으로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체온을 올려주는 운동이 필요해요. 체온이 1도 떨어지면 면역력이 30% 감소한다고 하니 사우나나 찜질방보다는 앞서 이야기한 유산소 운동, 근력운동, 스트레칭 등 체온을 높이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아요.

 

 

6. 미세먼지를 피하고, 햇빛을 매일 쬐도록 하기

미세먼지는 호흡기를 통해 폐로 전달되고, 혈관에 흡수되어 우리 몸 중 거의 모든 곳에 침투할 수 있어요. 이 미세먼지는 각종 염증을 일으키고 면역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야외활동을 줄이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돼요. 또한 햇빛을 매일 쬐게 되면 비타민D가 생성되는데 도움이 되는데 칼슘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줘요. 칼슘은 뼈 건강뿐 아니라 면역력, 기억력, 신진대사에도 꼭 필요하고, 햇빛은 면역력에 필요한 호르몬 생성을 도와주어요.

 

 

 

 

 

7. 자주 손, 발 마사지를 하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손발에 있는 모세혈관은 가장 얇은 혈관이기 때문에 이곳을 마사지해주면 혈액순환이 잘 되어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돼요. 또한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여러 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 중의 기본이에요. 구부러진 목이나 허리는 척수신경을 압박해 질병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해 줘요.

 

8. 비타민 C 먹기

식사 후 비타민 C를 먹으면 음식 속의 발암물질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어 비타민C 1000mg을 매일 먹는 것이 도움이 돼요. 단, 기존 질병이 있을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하세요.

 

9. 장 건강 챙기기

우리 몸의 면역세포의 70% 이상은 장에 있기 때문에 장 건강은 특히 중요해요. 장에 있는 유익균은 나이가 먹을수록 줄어들기 때문에 부족한 유익균과 유익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를 같이 먹어야 해요. 이 두 가지를 동시에 먹게 되면 장 내 환경이 유익균이 좋아하는 약산성 상태로 되기 때문에 유해균의 증식도 억제가 되기 때문이에요.

 

 

 

 

이렇게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습관부터 실천해 보고 더불어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도 같이 먹어주면 면역력을 높이는 데에 도움이 될 거예요.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로 위에서 비타민C와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을 같이 먹을 수 있는데 저도 집에서 항상 먹고 있는 영양제 중 하나예요.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 각자 맞는 걸로 챙겨보세요!

 

 

 

 

여에스더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블루 60캡슐

COUPANG

www.coupang.com

 

 

나우푸드 C-1000 타블렛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