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물가가 계속 오르면서 근로소득으로 버는 사람들은 돈이 부족하다고 느껴 사업을 조금 하게 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들 하고 있어요.
하지만 새로운것을 하기에는 시간적 마음적 여유가 없고 그렇다고 투자나 사업을 하지 않으면 높이지는 물가상승률로 인해 나의 자산가치만 하락하는 것 같아 씁쓸할 때가 존재하긴 해요.
그래서 오늘은 소자본으로 창업을 할 수 있으며 인권비도 들지 않는 반자동시스템인 무인 창업 아이템 3 가지고 소가스 켜 드릴게요.
1. 무인라면가게
최근 저도 관심을 가지면서 보고 있는 무인 창업 아이템중 하나인데 그건 바로 무인 라면가게예요.
무인라면가게는 창업비용이 소자본인 약 2천만 원에서 3천만 원 사이에 창업을 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수요가 많은 곳에 창업하는 것이 좋을 수 있어요.
하지만 라면가게의 특성상 청결함을 유지해야 하고 완벽한 무인이 아니라는 점은 무인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꼭 알아두어야 할 아이템이에요.
2. 무인 카페
최근 길을 가다 보면 무인 카페가 종종 보이곤 하는데 카페도 셀프로 먹을 수 있게 준비해 주는 무인 카페예요.
무인카페 창업 비용은 보통 10평 기준으로 했을 때 약 5천만 원 안쪽으로 비용이 들어요.
무인 라면가게보다 마진율이 좋으며 관리도 좀 더 편리한 장점이 있지만 잦은 카페 기계 고장이 단점이 될 수 있고 카페도 라면가게와 같이 청결함이 있어 하기에 신경을 자주 써줘야 하는 단점이 있어요.
3. 무인 아이스크림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는 예전부터 무인가게의 선두주자를 달라고 있는 창업아이템인데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며 관리가 편리하여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아이템이에요.
무인 창업 비용으로는 가게의 자릿세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약 4천만 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스크림 특성상 더워질 때 주로 매출이 늘어나기에 다른 물건들을 넣으면서 아이스크림 가게가 혼잡해지고 지저분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부분을 신경 써서 물건들을 배치하고 공간활용을 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소자본 창업아이템 3가지를 알아보았는데 경기가 어려운 만큼 많은 사람들이 무인 가게를 운영하여 부수적인 수익을 벌고 싶어 합니다.
그러니 투자가 어렵고 사업을 추가로 하고 싶은 사람들은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선택 후 도전해 보시길 권해드려요.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