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아재


청주 사직동 모둠전 및 전통주는 한양전집이 최고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주시 사직동에 위치한 한양전집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고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과 평가니 이해해주세요. 비는 오지않은 11월 11일 연인들의 축제인 뺴뺴로 데이날 나는 전이 너무 먹고싶어서 전을 사와서 집에서 막걸리와 한잔 할려고 생각하던중 지난번 친한 선배가 데려갔었던 전집이 생각나서 바로 나의 발길은 일어나서 한양전집으로 움직이고 있었다. 그렇게 달리고 달려 사직동 전집들이 있는곳에 도착.

문에서부터 옛날 느낌이 물씬나는 이곳은 나의 단골은 아니지만 전맛으로 홀딱 반해버린 한양전집이다. 여러가지 다 먹고싶어서 모듬전을 주문했다. 사장님에게 얼마나 하셨냐는 질문과 주변 가게들보다 훨씬 괜찮다고 칭찬을 해드리니 너무나 좋아하시면서 한양 전집만의 특이점? 좋은점을 말씀해주셨다. 다른 전집들은 보통 밀가루를 통해 계란옷을 입히는대 한양전집은 계란옷만으로 하기때문에 식어도 딱딱하지 않아지고 맛있다는 사장님 말씀. 나는 요리에 대해서는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기에 그냥 사장님 말이 다 맞겠지 생각했다. 하신 말이 진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믿어보고 맛은 있으니까하는 마음에 포장을 해서 집으로 돌아왔다.

22,000원의 구성의 모둠전 정말 훌륭하다 동태전,동그랑땡,두부전,깻잎전,김치전이정도 였던거 같은대 양과 크기가 어마무시하다. 성인 남자 2명과 성인여자 1명이 먹었지만 다먹질못헀으니 양은 충분한거같다. 하지만 나는 모든 부분이 좋지만 조금 아쉬운부분은 전의 비율이다. 동그랑떙이나 동태전은 많은가반면에 깻잎전이나 두부같은것은 생각보다 적어서 비율이 균등했으면 하는것과 포장을 해오니 간장을 하나만 넣어주시던대 보통 많이 먹는 메뉴같은경우는 간장도 넉넉히 챙겨주셨으면 하는바램이다.

집에서 전과함께 먹을려고 구매한 가덕막걸리 1700ml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는 가덕막걸리인대 요즘 맥주만 먹어서 그런지 왜케 달달한지 맛이 달라진 느낌이였다. 부모님의 계신곳이 가덕이여서 먼가 더 친숙하고 가깝게 다가오는 녀석이다. 근대 두명이서 이 큰거를 다먹을려고 하니 전과함께 살이 너무 찌는 느낌과 점점 배가 불러오는대 정말이나.... 배터지는 줄알았다. 역시는 역시인가 그래도 전과 막걸리의 조합은 가히 최고라 말할수 있겠다.


한양전집에 대한 총평은 별 5개만점에 4점주고 싶다. 한양전집을 가면 고풍스러운 느낌과 동동주 한잔을 하면 옛날 선인의 기분을 느낄수있을만한 술집이다. 하지만 포장을 해서 먹어보니 현장에서 먹는 느낌을 다살리지못하는게 아쉬웠고 무었보다도 위에 언급한 아쉬운부분들을 조금만더 보강하면 정말 휼륭할거 같다. 그럼에도 이런 유니크한 술집은 아직 많이 없으니 청주에 살거나 술을마시러 오는사람이라면 또는 비오는날 전과함께 운치있는 술한잔하고 싶다면 꼭 한번 들려야 할곳인거같다. 개인적 취향은 다 다르지만 내게는 모둠전은 한양전집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