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아재

 안녕하세요. 율스입니다 오늘은 지역별 특산품이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려고 해요. 유명한것도 있고 우리가 알지못한것도 있는대요. 총 세가지를 알아볼려고해요. 지극히 개인적이며 제가 먹어보고 싶은걸로 선정했어요. 한번 같이 알아보러 가볼게요.


첫번째. 강원도 인제군의 곰취 막걸리가 최고야


곰취라는 식물이에요. 연두빛에 달달한 향이 나는 곰취는 인제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어요. 특이점중의 하나는 비닐하우스 재배를 하지않고 산지에서 재배하기 때문에 야생성이 강해 영양이 매우 풍부하죠. 이 곰취로 막걸리를 만든다니 정말 맛이 없을수가 없겠내요. 강원도 인제의 곰취 막걸리 처음알았으며 앞으로 강원도 여행을 갔을때 인제에 들려 꼭 이 막걸리 한잔 해야겠내요.


두번쨰. 충청남도 천안시 호두과자가 최고지


우리가 여행가다보면 휴게소의 단골손님이자 나의 최고의 사랑을 받는 호두과자입니다. 호두과자는 휴게소에서 자주먹지만 어디가 명물일까 했더니 바로 천안이 명물이었어요. 천안에는 순대가 유명한 병천과 함께 호두과자도 유명하다니 정말 먹거리가 풍성한 곳이도 합니다. 호두과자는 단맛과 고소한 맛을 동시에 즐길수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대요. 단백질과 비타민E등이 풍부하고 뇌건강에 좋은 리놀레산이 함유되어서 건강한 간식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천안을 지나갈때면 꼭 호두과자는 드셔야된다는점 잊지 마세요. 그리고 시간이 되시면 바로 옆인 병천에 가셔서 순대한번 드시고 가세요.


세번쨰. 경기도 가평군 고소한 잦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지역특산품은 가평군의 잦입니다. 가평잦은 노란빛의 윤기가 흐르는걸로 유명한대요. 잦은 각종 요리에 곁들여 먹기에도 좋으며, 잦에 함유한 감마리놀레산이 비만을 예방하고 심신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어서 여성분들과 몸관리를 하는사람들에게 필수적인 음식이 되겠내요. 우리가 가평이라고 하면 항상 레져와 여름이 유명한줄을 알았지만 이렇게 지역특산품중 잦이 유명하니 꼭 여름철 가평을 놀러갔을때 가평 잦을 자서 부모님께 선물하세요. 



많은 지역의 특산품들이 많을거에요. 제가 소개한 세가지 특산품은 유명한것도 있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것도 있어요. 우리가 음식을 먹을때 유명하고 맛있는 곳을 찾듯이 우리가 지역특산품을 알고 있다면 여행을 가거나 그 지역을 지날때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지않을까요? 괜한걱정일수도 있지만 우리에게 생소한 지역특산품들도 더욱더 전문화를 거쳐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져서 더욱 활성화되는 음식들이 되었으면하내요. 지역 특산품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