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아재

킹크랩 가격

 

우리가 갑각류라고 하면 꽃게, 대게, 킹크랩등을 떠올려요.

그중에서 여러 가지 요리에 활용이 되고 사람들에게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킹크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킹크랩의 경우에는 브라운, 레드, 블루로 크게 구분할 수 있고 각 킹크랩마다 특성과 맛 가격도 천차만별이에요.

 

블루 킹크랩의 경우에는 가운데 부분 돌기가 4개 레드 킹크랩의 경우에는 몸통 가운데 돌기가 6개로 차이가 있어요.

3가지 종류 중에 브라운 킹크랩이 가장 저렴한 편에 속해요.

 

개인적으로 킹크랩을 먹는다면 가장 고급스럽고 맛이 좋은 레드 킹크랩을 선택하는 걸 추천드리고 요즘의 시세와 킹크랩은 어느 정도 가격대로 먹으면 괜찮은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킹크랩 시세, 가격

 

수산물의 시세는 변동가능성들이 높은데 조업과 수입현황등에 따라서 가격이 매번 천차만별로 달라요.

 

 

 

23년 6월 기준의 시세이긴 하지만 오늘 가격을 토대로 킹크랩 시세가 비쌌는지 쌌는지 알아 보록 할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싼 편은 아니라는 것이에요.

 

브라운은 워낙 저렴한 종이니가 번외로 하고 레드나 블루 킹크랩을 보았을 때 1kg당 70,000원이라면 킹크랩을 비싸게 먹는다고 볼 수 있어요.

 

 

1년 내의 가격 형성을 바라본다면 블루킹크랩의 경우 5~6월대가 가장 싼 시기에 킬로당 약 5만 원 내외면 적당한 시세 가격이라고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레드 킹크랩의 경우는 가을에서 겨울 들어가기 전까지가 가격이 저렴할 때기에 레드도 블루와 마찬가지로 키로에 5만 원 내외로 먹는다면 평균적인 가격에 먹는다고 볼 수 있어요.

 

이렇게 싼 달을 이야기 하긴 했지만 절대적이지 않고 수입과 조업물량에 따라서 시세는 달라질 수 있으니 킬로당 가격을 정확하게 인지한 후 킹크랩을 구매하시면 손해 보는 일은 없을 거예요.

 

 

킹크랩 싸게 먹는 방법

킹크랩을 가장 쌀 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줄게요.

 

우선 킹크랩의 공급량이 늘어나면서 수요가 줄어들 때인 가을에 먹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며 대형 수산시상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좋아요.

 

위에 언급한 것과 같이 킹크랩 가격과 시세를 알고 간다면 싼 거에 대한 기준점이 생길 것이고 매년마다 대체로 저렴한 시기에 킹크랩을 구매하러 가서 먹는다면 가장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또한 경매시장을 이용하는 방법도 하나인데 살아있는 것보다 조업하자마자 죽은 킹크랩을 구매하는 것도 저렴하게 먹는 방법 중 하나인데 개인적으로 수산물을 전문적으로 알지 못한다면 선어보다는 활을 선택해서 먹는 것을 추천드려요.

 

하지만 저렴하게 먹고 싶다면 선어도 하나의 대안이 될 수있어요.

 

같이 보면 좋은 글

 

 

꽃게 금어기,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9월 가을이 다가오면서 밤낮으로 쌀쌀해졌어요. 가을이 다가올 때면 제가 좋아하는 음식들이 제철이어서 개인적으로 가을을 매우 좋아하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것들을 이야기 해보면 전어, 새

couple-att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