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아재

고령화가 점점 심해지고 건강에 대한 관심사기 높아지면서 우리는 많은 필수 영양소들을 식단을 통해 챙겨나가지만 부족하여 영양제를 섭취합니다. 여러 가지 영양제가 있지만 오늘은 제가 여러분에게 소개하는 영양제는 바로 아연입니다.

그럼 아연은 어떤 부분에 좋으며 부족할시 어떤 문제점이 발생하고 하루에 권장량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연이란?

아연은 효소의 구성 요소로 탄수화물, 단백질 , 지질, 핵산의 합성과 분해에 관여하며 세포 성장, 생식기능 성숙 , 면역 등 채네의 여러 가지 작용에 필수적인 미량 무기질로 아연의 60%는 우리 몸의 근육, 골격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결핍 시 문제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식욕감퇴

2. 면역 기능 저하

3. 아이들의 발달 문제

4. 지속적인 피로감

 

아연의 효능은?

첫 번째 성장발달

아연은 아이들의 성장에 큰 역할을 합니다. 아연이 있어야 각종 호르몬을 잘 생성하게 하며 부족시 DNA조절이 되지 않아 성장에 어려움이 있으니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두 번째 면역강화

아연은 해로운 세포가 몸에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고 침투가 되어도 중성화시키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상처 회복, 각종 질환으로부터 예방적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동맥 보호

혈액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이 아연이 풍부한 음식을 먹을 때 동맥을 깨끗하게 유지하며 심혈관에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제가 꼭 먹어야 될 영양소인 것 같습니다. 제가 요즘 혈관 및 콜레스테롤 수치와 중성지방 수치 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저는 건강관리를 한다고 하지만 제대로 되는 것 같지 않습니다. 영양제를 머그면서 꾸준한 운동이 답인 것 같습니다.

권장량 및 공급원

권장량

어린이 - 7~9mg 성인 남성 8~10mg 여성 7~8mg

공급원

꿀벌 화분, 굴, 쇠고기, 조개, 달걀노른자 등에 많이 있다고 합니다. 아연을 챙기시고 싶으신 분들은 꼭 챙겨 드셔야 되겠습니다.

마지막 이야기

제가 여러 영양제를 복용하고 있지만 제일 중요한 부분은 꾸준함인 것 같습니다. 이제 나도 몸을 잘 챙기겠다고 해서 마음먹고 영양제를 구입하고 매일 먹지 못한다면 그리고 영양소 조절을 하지 못한다면 영양제에 돈을 버리는 일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만큼 꾸준하면서 스스로 건강에 대한 자각심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것이라도 과하다면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으니 과유불급을 잊지 마시고 모두 건강하길 기원하겠습니다.

 

☞ 관련 글 보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