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아재

 

현대사회에서 간 기능이 떨어지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식습관이 정말 중요한데 바쁜 현대사회 일상에서 올바른 음식과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지 못하게 되니 건강이 나빠지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사랑하는 빵, 밥, 술 없이는 못 사는 한국인들은 탄수화물 속에 빠져 있는 경우가 너무나 많아요.

 

탄수화물을 과잉 섭취가 되어 콜레스테롤로 전화이 되고 지방간등으로 변하면 현대사회의 고질병인 지방간을 달고 사는 것일 거예요.

 

그래서 간 기능 개선에 좋은 음식들 중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들 위주로 베스트 5를 선정하여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간에 좋은 음식 부추

 

 

동의보감에 보면 간의 채소라고 불릴 정도로 간에 좋은 음식인 부추는 피를 맑게 하고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부추에 풍부한 성분은 알리신, 칼륨, 철분이 있습니다.

알리신은 소화기능을 원활하게 하고 피로 해소의 효과가 있으며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또한 철분은 혈액 생성과 순환이 원활하게 해 주는데 좋은 영양소입니다.

 

부추는 우리 생활에서 너무나 쉽게 구할 수 있고 먹을수 있는 음식인 만큼 마트만가도 쉽게 구할 수 있어요. 겉절이나 부추전등 여러가지 요리를 활용해서 섭취 할 수 있으니 간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쉽게 구할수 있는 부추를 자주 섭취하세요.

 

 

두 번째 간에 좋은 음식 배추

 

 

배추나 양배추는 클루 코시 놀 레이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간암 억제 효과가 있어요. 배추즙이나 쌈으로도 먹을 수 있고 

일상 식재료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냥 배추뿐만 아니라 브로콜리, 양배추 등 녹황색 식물에 간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간 기능을 걱정하시는 분이라면 꼭 채소를 많이 섭취하고 그중에 배추를 더욱더 많이 섭취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세 번째 간에 좋은 음식 마늘

 

 

한국인라면 누구나 먹고 좋아하는 마늘은 정말 좋은 효과가 너무나 많지만 그중에 독소를 배출하는 간 속에 효소를 활동하게 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위에 언급했던 알리신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해독작용에 엄청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늘을 먹으면 노화를 지연시켜주고 면역 기능 또한 향상한다고 하니 정말 안 먹을 이유가 없겠죠?

우리나라는 마늘의 나라라고 생각할 정도로 모든 음식에 간 마늘이나 생마늘을 먹어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먹을 수 있으니 평소에 싫어하더라도 간 건강을 생각한다면 꼭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물론 간 건강에 좋은 음식들이 더 많을 거예요. 하지만 제가 선정한 기준은 우리가 쉽게 구하고 평소에 자주 접할 수 있는 음식들로 선정하였고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식품을 베스트 3안에 넣었습니다.

여기서 소개한 음식 말고도 레몬, 라임, 헛개나무, 조개, 칡 등 정말 다양한 것들이 있으니 바쁜 현대사회에서도 간 기능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여 우리 몸의 건강을 스스로 지킵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