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아재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하는 먹고놀자입니다.

오늘은 현대사회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거북목 교정운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시대가 변해갈수록 회사,학교,가정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늘어났는데요.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거북목으로 고생을 많이해요.

 

 

저 또한 회사나 집에서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목이 앞으로 많이 나와있는걸 느껴고 의식을해 교정을 하려고 해도 계속 고개가 앞으로 가더라구요. 

 

원래 목뼈는 C자 형태를 유지해야 정상적이지만 정상적인 위치를 벗어나 목이 앞으로 나가 있다면 거북목을 의심해봐야 할텐데요.

 

이런 거북목 상태가 오랜시간 지속 될수록 목 통증이 심해지고 어꺠가 뭉치는 증상을 느끼실거에요.

또한 피로를 금방느끼고 집중력 저하 현상까오 오게되요.

 

좌- 정상   /   우 - 거북목

 

그럼 거북목 교정운동을 소개하기전에 자신이 거북목인지 자가진단을 통해 알아봐요.

 

집에 벽에 등을지고 자신의 몸을 벽과 밀착시켜 보세요. 이 때 머리 뒤통수가 편한 느낌으로 벽에 닿지 않거나 목이 앞으로 계속나가려 한다면 거북목을 의심해봐야 되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가족이나 지인에게 옆모습 사진을 찍어달라고 해 옆에서 본 내모습이 정상적인 위치와 차이가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어요.

 

 

정상적인 위치는 귀를 기준으로 귀가 어깨와 수직을 이루고 있다면 거북목이 아니고 귀가 어깨보다 앞에 나가있다면 거북목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목주변 통증이 지속된다면 자가진단을 통해 거북목을 확인하는 것보다 병원에 방문하셔서 X-ray를 찍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이렇게 자신의 거북목인지 않아보았다면 거북목 교정운동 3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첫번째 거북목 교정운동은 턱당기기에요.

 

거북목이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턱이 나올수 밖에 없는데 의도적으로 생각날때마다 턱을 당겨는 습관을 가지고 운동해보시면 효과가 정말 좋아요.

시선은 정면을 본상태로 손가락으로 턱을 뒤로 밀면서 유지하는 운동을 수시로 해주세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건 한가지의 사물을 눈높이에 놓고 시선을 고정한채 턱당기기를 하면 거북목 교정에 큰 도움이 되더라구요.

 

두번째 거북목 교정운동은 수건을 이용한 스트레칭이에요.

 

수건을 목뒤에 위치한 상태로 턱은 몸쪽으로 당기면서 수건을 앞으로 당긴 자세를 15초 유지했다 풀었다를 반복하는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 이완시킬수 있어요.

 

저는 수건 스트레칭을 샤워하고 나오면 5분간 꼭 해주는데 목뒤 통증도 줄어들고 효과를 확실히 본 방법이에요.

 

 

세번째 거북목 교정운동은 요가 동작중 하나인 물고기자세에요.

 

누워있는 자세에서 정수리를 바닥에 고정한채 가슴을 하늘로 올리는 동작이에요.

다리를 펴주고 상채를 높이 올릴수록 목 뒤 근육이 풀어지는데 처음 할 때는 힘들고 많이 아프지만 하면할수록 시원한 느낌을 받아 좋은 거북목 교정운동이에요.

 

 

오늘은 거복목 자가진단 방법부터 교정운동 3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현대사회 고질병인 거북목을 교정하려면 자신이 늘 생각하고 운동 및 스트레칭을 실천해야 나아질수있어요.

 

저도 요즘 거북목으로 고생을 하고있는 한사람으로써 많은 분들이 어깨와 목뒤 통증에서 벗어나셨으면 해요.

 

오늘부터라도 운동을 시작해보시기를 추천드릴게요!

 

같이 보면 좋은글

 

남자 다이어트 식단 및 살 빼는 방법은?

남자들이 결혼을 하거나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제일 많이 드러나는 것이 두 가지가 있어요. 바로 뱃살과 스트레스인데요. 뱃살이 늘어 날수록 우리의 건강은 점차 나빠진다고 생각하면 돼요. 살

couple-attic.tistory.com

 

 

아연효능 및 부족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자

고령화가 점점 심해지고 건강에 대한 관심사기 높아지면서 우리는 많은 필수 영양소들을 식단을 통해 챙겨나가지만 부족하여 영양제를 섭취합니다. 여러 가지 영양제가 있지만 오늘은 제가 여

couple-attic.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