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아재

안녕하세요! 호기심씨입니다. 오늘은 골프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골프를 열심히 배우고 라운딩 나갈 때만 기다리며 처음으로 라운딩을 나갔을 때 당황하지 않고 준비를 잘할 수 있도록 필수 준비물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골프채나 골프화 캐디백 같은 잊어버릴 수가 없는 품목들은 제외했습니다.


▶ 골프 라운딩 준비물 ◀

 

좌 - 골프공 / 우 - 골프 장갑

 

 

첫 번째 준비물은 골프공입니다.

골프공은 꼭 챙기셔야 됩니다. 정말 좋은 공 말고 로스트볼을 구매하셔야 됩니다. 골프공의 가격은 정말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첫 라운딩을 나가고 아직 실력이 좋지 않다면 로스트볼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로스트볼이란 미세한 흠집이나 펜 마크가 있어 연습용으로 쓰이는 공으로 처음 라운딩을 나가시는 분들은 필수적으로 로스트볼 10개 이상은 챙기시길 권장드립니다. 캐디 분들이 공을 많이 잊어버리면 찾아주시고 하시만 매번 잊어버리는 것을 찾을 수는 없기 때문에 공은 넉넉하게 준비해야 되는 필수 준비물입니다.

 

 

두 번째 준비물은 골프장갑입니다.

골프용품 중 제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 중에 하나가 골프장갑입니다. 어떤 골프장갑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골프채와 손의 일체감 그립 감등 정말 많은 부분이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등잔 밑이 어둡다고 기본 중의 기본인 골프장갑을 잊어버리기 쉬우니 꼭 나가시기 전에 체크하셔서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골프장갑(골프용품) 추천 나이키 - DURA FEEL

나이키 골프장갑 추천 듀라필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은 골프용품중 골프장갑에 대한 이야기 재품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고 매번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나이키 골프장갑 듀라필 입니다..

couple-attic.tistory.com

좌 - 골프티 / 우 - 볼마커

 

세 번째 준비물은 골프티입니다.

골프티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은 분리 티와 나무티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나무티를 선호하고 추천하는 편입니다. 분리되는 티도 사용해보았지만 티샷 시 정확도가 좀 떨어지는 느낌을 받아 개인적으로는 나무티를 선호합니다. 그리고 골프티는 많은 골프 입문자 분들이 쉽게 간과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꼭 필수적이고 여유 있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네 번째 준비물은 볼마커입니다.

제가 처음으로 골프 라운딩을 갔을 때 볼마커를 챙기지 못해 민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볼마커는 그린에 볼이 올라갔을 때 볼마커를 공 뒤에 놓고 잡을 수 있는 아주 중요한 골프 용품 중 하나입니다. 볼의 위치를 마크할 때 사용하는 것으로 자신만의 볼마커를 가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좌 - 골프모자 / 우 - 골프파우치

 

다섯 번째 준비물은 골프모자입니다.

골프 모자는 골프 운동에서의 예의와 같습니다. 모든 스포츠가 각 운동마다 규정하는 예의와 정도가 있습니다. 골프는 모든 선수들이나 피는 사람들이 모자를 쓰는 것은 예의이며 햇빛이 가득한 골프장에서의 나의 피부를 보호하는 중요한 준비물입니다.

 

여섯 번째 준비물은 골프파우치입니다.

골프 파우치는 안 필요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한번 라운딩을 갔다 오면 꼭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핸드폰 및 개인 용품, 여분의 골프공 등 잡다한 개인물품을 보관하고 편하게 들고 다니는 파우치는 꼭 필요한 준비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있다가 없으면 정말 불편합니다.

 

이너웨어 및 속옷

 

일곱 번째는 이너웨어 및 속옷입니다.

4시간 정도의 라운딩을 하다 보면 몸에 땀이 많이 나게 됩니다. 그래서 필수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이너웨이입니다. 이너웨이 하나만 입어줘도 여름에는 쿨링 효과를 볼 수 있고 겨울에는 체온 유지의 효과가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 효과까지 있으니 최고의 준비물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준비물을 준비하다 까먹게 되는 속옷입니다. 라운딩 후 목욕탕에서 샤워한 후 입에야 되는 속옷도 꼭 챙기셔야 됩니다.

 

썬크림

 

여덟 번째 준비물 선크림입니다.

선크림은 클럽하우스 락카에 보통 준비는 되어있지만 우리의 피부는 소중하기에 라운딩 중간중간에 피부를 위해 준비해주는 게 좋습니다. 야외 스포츠에서 꼭 필요한 필수템 선크림입니다. 저는 보통 스프레이 형식으로 가져 다녀 수시로 피부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 마무리 이야기 ◀

 

골프 첫 라운딩의 설렘이 아직도 잊히지 않습니다. 위에 언급한 많은 준비물들은 꼭 필요한 준비물들입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준비물 말고도 더 많은 준비물과 용품들이 있지만 개인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골프의 준비물보다 중요한 것이 마음가짐이라고 생각합니다. 즐겁게 운동을 하고 서로가 서로에게 배려를 해나갔때 정말 즐겁고 재미있는 취미생활이 될 테니까요! 여러분들도 즐거운 골프 생활 하기 바랍니다.

 

 

골프 아이언 추천 이야기 [2019년 출시 제품]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9년도에 출시된 골프 아이언중에서 제가 좋아하고 많은 사람들이 사랑해주고 있는 아이언을 추천할려고 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하나씩 추천해서 여러가지 제품을 알아 보려고 하니..

couple-att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