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얼굴에 기미나 잡티 흉터와 함께 점이 많아서 항상 고민이 많았습니다.
어릴 때부터 운동을 좋아하고 실내보다는 외부에서 활동을 많이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얼굴에 기미와 점들이 많이 생겼는데 성장해 가면서 여드름도 짜고 하다 보니 볼이나 얼굴에 흉터도 생긴 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성인이 되고 피부관리를 하기위해서 점을 뺏습니다.
점 뺄때 궁금했던 부분들을 의사 선생님께 물어보았고 제가 빼고 난 뒤 집에서 지내면서 느꼈던 점 빼고 나서 관리법에 대해서 경험을 토대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사람마다 점의 색이나 형태가 모두 다르고 제거하고 난 뒤에 다시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점을 뺀 분들이라면 아래에 설명한 부분을 꼭 지켜주셔야 흉이 지지 않거나 다시 빼는 일이 생기지 않을 겁니다.
추가적으로 점을 빼더라도 다시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이럴 땐 시술받고 난 후 1~2달 후에 추가적으로 시술받으면 사라지니 시술받은 후 다른 시술을 받고 싶더라도 피부를 생각해 1~2달의 텀을 두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점 빼고 나서 관리법 습윤(재생) 밴드
점을 빼고 나면 빼고 난 자리에 습윤밴드라고 하는 테이프를 붙여줍니다.
이 테이프는 피부의 회복과 세균 등의 차단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습윤 밴드는 오랜 기간 하면 좋습니다.
습윤 밴드를 하고 있다가 일상생활 중 떨어진다면 다시 붙여주는 게 좋고 다시 불여주지 않으면 점 뺀 자리가 흉터로 남을 수도 있고 피부에 기미처럼 색소가 남아 더 보기 싫어질 수도 있답니다.
점 빼고 나서 관리법 세수, 샤워
점을 빼고 나서 관리법 중 세수, 샤워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고 저 또한 그랬는데 우선 세수나 샤워는 시술 당일에는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2~3일 후부터 세수와 샤워를 해주면 습윤 밴드를 제거하지 않고 해 주시면 되고 세수 후 떨어진 테이프는 다시 붙여주시고 로션, 스킨을 발라주시면 됩니다.
로션과 스킨을 바르고 난 뒤 밴드를 붙이게 되면 재생테이프가 고정되지 않으니 꼭 밴드를 붙인 후 테이프를 붙이시기 바랍니다.
빠르면 3~5일 이후부터 테이프를 붙이지 않으시는 분들은 샤워나 세수 후에 노스카라라고 하는 수술 여드름 흉터에 바르는 약을 구매해 발라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실제로 경험해보니 생활 속에서 테이프가 종종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니 샤워나 세수를 할 때 평소와 같이 오랜 시간 강하게 세수하지 마시고 적셔주는 느낌으로 잔잔하게 해 주셔야 합니다.
점 빼고 나서 관리법 딱지, 붉은 점
점을 빼고 난 뒤 시술한 자리가 붉은색으로 변하거나 오랜 시간 있으면 딱지가 지는 걸 볼 수 있는데 이럴 땐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이상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억지로 때거나 하는 행동을 하시면 안 됩니다.
또한 붉은색으로 올라오는 건 시술 후 자연스러운 현상이고 시간이 지나면 붉은색이 검은색으로 변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변화는 과정에서 잘못된 거 같아 건질거나 밴드를 제거하는 행동을 하시면 절대로 안되고 흉터로 번지는 경우가 있다는 점을 아고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점 빼고 나서 관리법 운동 자제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도 점 빼고 나서 관리는 해주셔야 되는데 일주일간은 땀나는 운동은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노폐물들이 피부에서 나오고 시술을 한 부위에 좋지 않은 영향으로 올 수 있기에 땀을 배출하는 운동을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땀이 결국 시술 부위를 덧나게 하기 때문에 꼭 운동 좋아하는 분들이라도 3일 이상은 참아주시는 게 좋다는 거 꼭 지켜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점 빼고 나서 관리법에 대 해대서 알아보았는데 궁금한 사항이 너무 많은 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머든 하나하나가 다 궁금했는데 제일 중요한 건 시술 부위에 물과 땀 등이 스며들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시술 부위를 건드리지 말고 자연스럽게 나아지게 둔 후 일주일 후부터 흉터 치료 연고를 수시로 자주 발라주는 것이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하는 일인 만큼 점 빼고 나서 관리법에 대해서 철저하게 지켜주시면 아름답고 우리가 원하는 피부를 가지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점 빼는 것은 겨울철 햇빛이 강하지 않을 때 시술받는것이 가장 좋고 부득이하게 여름철에 하신다면 야외 활동을 할때 썬크림을 두툼하게 바르시셔야 시술부위가 올바르게 아물수 있습니다.
그래도 사후 관리의 편함을 생각하신다면 꼭 겨울철이나 햇볕이 강하지 않거니 야외활동을 하지 않을때 시술받기를 추천드립니다.
모두들 점 빼고 나서 관리법을 잘 지켜서 모두들 피부 미남 미녀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