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좋아지면 많은 분들이 카페를 찾게 되는데 카페를 가면 항상 먹는 것이 커피일 겁니다.
저도 집이나 회사에서 항상 커피를 많이 마시는 만큼 커피는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이렇게 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면서 커피 찌꺼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커피 찌꺼기는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을 하는데 대표적인 6가지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커피 찌꺼기는 활용도가 없다고 생각했거나 어디에 쓸 줄 모르셨다면 오늘 이야기 자세하게 읽고 커피 찌꺼기 활용법을 잘 알고 가셨으면 합니다.
커피찌꺼기 활용법 - 식물 영양제 역할
커피 찌꺼기는 식물 성장에 필요한 거름이 되기도 하는데 요즘같이 가드닝이 활성화되어있고 집에서 꽃을 키우는 분들이 만다면 활용의 가치가 높아집니다.
그러니 자주 가는 단골 카페에서 커피 찌꺼기를 가져오거나 집에서 커피 찌꺼기가 생긴다면 식물에 거름으로 활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커피 찌꺼기를 많이 식물에 주는 건 아니라 흙과 커피의 비율을 9대 1로 맞춰서 거름을 뿌려주시기 바라며 찌꺼기 안에 있는 무기질, 단백질 등 영양소가 풍부해 식물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커피찌꺼기 활용법 - 방향, 탈취제
커피 찌꺼기는 탈취제로 정말 많이 쓰이는 데 사용하시기 전에 꼭 건조를 해준후 사용해줘야 된다는 점은 알고 있어야 합니다.
잘 건조된 커피 찌 거리 활용법은 티백이나 천에 잘 싸서 냉장고, 옷장 등 냄새가 많이 나는 곳에 두면 은은한 커피 향이 정말 좋은 방향제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자레인지와 같이 음식을 하는 곳에도 커피 찌꺼기를 넣고 돌려주면 음식물 냄새가 사라지는 마법을 볼 수 있을 겁니다.
방향제와 탈취 역할 모두 가능한 커피 찌꺼기는 꼭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커피찌꺼기 활용법 - 기름때 제거용
집에서 요리를 하다 보면 식용유를 많이 쓰게 되고 기름때가 많이 생기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프라이팬이나 그릇 등에 기름 찌꺼기가 있으면 설기 하고 나서도 미끌거리고 찝찝한 기분은 누구나 한 번쯤 느껴보았을 텐데 커피 찌꺼기 활용으로 기름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커피 찌꺼기를 수세미에 묻혀서 기름때 있는 곳을 닦으면 손쉽게 기름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과 함께 사용하면 좀 더 효과적이니 참고하셔서 고기 구워 먹거나 하면 많이 발생하는 기름때를 커피 찌꺼기로 제거 해주시기 바랍니다.
커피 찌꺼기 활용법 - 벌레퇴치제
집이나 캠핑등 여행을 가보면 벌레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이때 효과적인 것이 커피 찌꺼기입니다.
커피 향은 벌레들이 좋아하지 않아 벌레들을 쫒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캠핑과 같이 야외에 놀러 가면 커피 찌꺼기를 가지고가서 텐트나 자는 곳 주변에 뿌려주면 벌레 퇴치용으로 좋으며 집에 음식물 쓰레기 보관하거나 하수구 등 벌레가 많이 나온다면 적극 활용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커피찌꺼기 활용법 - 녹 제거
집에서 흔하게 쓰는 냄비나 제품 등 금속에 오래 사용하다 보면 녹이 생기기 마련인데 얇은 천과 커피 찌꺼기를 이용하면 녹이 제거됩니다.
물론 심하게 손상된 녹은 완벽하게 처리하지 못하지만 일상생활에 흔하게 발생하는 작은 녹은 커피 찌꺼기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생활정보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