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아재

드라이버가 잘 맞으면 퍼터로 점수를 잃어버리는 사람을 위한 개인적인 퍼터 추천 이야기



이번 시간에는 골프채 중에 제일 많이 사용한다고 볼 수 있는 퍼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 려고 한다. 우리가 필드를 나가보면 어느 홀이든 퍼터를 사용 할 것이다. 그만큼 많이 사용하고 중요한 채이기도 하다. 그래서 골프에는 명언이 있지않나 드라이버는 쇼, 퍼터는 돈이라는 이 명언을 되새기며 내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퍼터를 소개하려고 한다. 이번시간에는 블레이드 퍼터만 소개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1. 첫번째 퍼터 - 베티나르디 bb29 


 베티나르디 퍼터는 세계 3대 퍼터중 하나라고 꼽히는 만큼 명품 퍼터이다. 하지만 내가 제일 좋아하는 이유는 따로 있다. 앞서 아이언 이나 드라이버 추천할 때 나의 글을 보면 알겠지만 나는 디자인을 중요시한다. 저 위에 사진을 보아도 얼마나 멋스러운지 알 수 있다. 정말 사랑하지 않을 수가 없다. 멋있다고 퍼터를 사기에는 우리들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그 말은 베티나르디 bb29은 정말 잘나온 제품이라는 것이다. 타구감이 정말 끝내 준다. 그리고 직진성이 말렛 퍼터인가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좋다. 디자인과 타구감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정말 추천하는 제품이다.

2. 두번째 퍼터 - 타이틀 리스트 스카티 카메론 뉴포트2


 내가 현재 사용하는 있는 퍼터이며 정말 극찬을 할 수 밖에 없는 이 퍼터 바로 스카티 카메론 뉴포트2이다. 처음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다. 하지만 사고나서 조금 연습을 하고나니 정말 타구감이면 타구감 그림 느낌 어드레스등 모든 부분에서 뛰어난 퍼터다. 오래 써본 내가 한 가지 단점을 말한다고 하면 직진성이 좋지는 않다는 것이다. 하지만 역시 부동의 1위 퍼터답게 적당한 무게감 에서 나와 퍼터를 할 때 자신감을 주는 퍼터 뉴포트 2 내가 정말 추천하는 퍼터이다.

3. 세번째 퍼터 - 타이틀리스트 스카티 카메론 셀렉트 SQUAREBACK


 결국 위에있는 퍼터랑 같지만 스퀘어백은 조금 더 직진성과 방향성에 집중한 퍼터 라고 보면 된다. 나 같은 경우에는 스퀘어백과 같은 디자인은 별로라고 생각해서 구매를 하지 않았다. 스카티 카메론 셀렉트 SQUAREBACK 같은 경우는 사실 블레이드 퍼터라고 보기 어렵다. 말렛과 블레이드를 섞어놓은 미드 말렛 느낌이다. 많은 사람들이 방향성도 좋고 타구감도 좋지만 한결같이 이야기 하는 것이 어중간하는 느낌이다. 하지만 이 말을 반대로 생각해 본다면 그 만큼 두가지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애기 할 수 있다. 현실적이고 스코어만을 바라 보는 사람에게 정말 추천하는 퍼터 이다.


"이번 시간에는 퍼터 이야기를 해보았다. 여러가지 좋은 퍼터가 있지만 내가 개인적으로 써보고 좋다고 생각한 것들만 해논것이고 내 주관적인 느낌이다. 하지만 누구나 비슷한 느낌을 느낄것이다. 또한 퍼터를 선택할때 가장 중요한것은 역시 시타이다. 내가 맘에들고 느낌이 와야 백에 넣고 다니기가 좋지않을까? 또한 퍼터를 선택할때 꼭 길이를 중요시하게 고려하길 바란다. 키가 큰 사람은 35인치 짜리도 쓸 수 있고 작은사람은 33인치 어드레스 셋업 자세에 따라 길이의 편차가 있을수 있으니 참고해서 꼭 올바른 선택을 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