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아재

골프 백스윙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자



 나는 오늘도 인도어 연습장에 가서 열심이 연습했다 요즘 백 스윙이 크다는 지적을 많이 받아서 백 스윙의 크기를 작게 하여 간결한 스윙 만들기에 돌입했다. 골프에서 스윙은 너무 나도 중요한 문제이다. 스윙의 궤도가 변하면 구질과 방향성 비거리 모든 것이 변하듯이 스윙을 바꾼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사람들도 백 스윙에 대해서 한번 쯤은 생각해 봤을 것이다. 나는 요즘 백 스윙에 대해서 너무 많은 생각들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과 백 스윙에 대한 정보와 이야기를 나누고자 한다.


 골프를 처음 배울 때는 모든 것이 신기하고 재미 있었다. 가리켜주는 대로 모든 것을 머리 속에 넣을 려고 하고 내 스스로가 자신감이 생기면서 나만의 스윙 폼이 만들어진 것일까? 골프에 대해서 점점 어려워 지기 시작했다. 그래서 나는 혼자서 라도 꾸준히 연습하자는 마음을 가지고 요즘은 연습을 꾸준히 하고 있다. 바로 그 연습이 백 스윙 연습이다. 최근에 필드를 나가보니 아이언 샷이 일정하지 않고 들쭉날쭉 하면서 간결하고 정확한 백 스윙을 만들어 보고자 해서 연습에 몰두하게 되었다. 나의 백 스윙은 너무 빠르다. 백 스윙은 천천히 크게 해야 하지만 성격이 급하여서 그런지 너무 빠르기 때문에 올리는 궤도가 일정하지 않았던 부분들이 있다. 백 스윙이 잘 되고 안되고는 테이크 백에 달려있다. 표적선을 따라 죽 당기면서 낮고 길게 빼야 되는데 나는 나의 몸이 편하기 위해 너무 안쪽으로 빼고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다시 한번 마음에 되새겼다. 테이크 백은 천천히 해야 된다는 것을 여러분도 잊지 않고 있으면 좋겠다. 또 한 가지 백스윙에 고민 되는 분들은 손목을 유심히 지켜봐야 된다. 손목을 손등 쪽으로 코킹하고 있지는 않은지 이런 사람들은 스윙의 궤도가 낮아지면서 방향성과 일정함에서 많은 손실을 가져올 것이다.


 골프 백 스윙에 대해서는 많은 이야기를 하고 싶지만 큰 두 가지를 강조하고 싶다. 처음에 말했던 테이크 백과 손목의 변형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싶다. 이 두 가지만 이라도 잘 지킨다면 우리 주말 골퍼들의 백 스윙이 조금 더 간결하고 아름다운 샷으로 연결될 것이다. 나도 계속 연습하고 있지만 스윙의 크기를 줄인다는 것은 정말 너무 힘들다. 여러분도 포기하지 말고 언더치는 그날까지 열심히 달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