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Hiborad 입니다. 오늘은 출산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출산을 앞두고 있는 부모님들이 제일 걱정인 것이 아닐까 싶어요! 저 또한 출산 준비물을 어떤 것을 준비할까 고민 많이 했었거든요 ㅎㅎ 너무 많은 물건들이 있기에 제가 중요하고 간추려서 얘기 해보려고 해요! 오늘은 그래서 출산 준비물 1탄 의류 관련해서 얘기해볼게요!
저는 개인 적으로 겉싸개는 미리 사놀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요! 보통 산후조리원을 가게 되면 갔다가 나올 때 병원의 겉싸개를 주는 곳이 많거든요! 디자인은 이쁘지 않지만 신생아를 데리고 많이 돌아다닐 일이 없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필요성이 많이 있지 않다고 봐요!
신생아들에게 꼭 필요한 배넷 저고리입니다. 초보 부모님들이 필요하다고 많이 사는 경우가 있는데 생각보다 사용하는 기간이 짧다는 것을 고려해서 많이 구매하기보다는 적당한 양을 구매하길 바랍니다.
아이가 본능적으로 얼굴을 긁거나 만질 때 상처가 생길 때가 있어요 그럴 때를 대비해서 하는 것이 바로 손싸개 에요! 저는 꼭 필요하다고 봐요 아이를 키우면서 어릴 때 상처 나면 정말 슬픈 일이 아닐 수가 없어요 ㅠㅠ 너무 슬프기 전에 손싸개 해주세요
스와들업과 수면 조끼 물론 두 개의 용도는 달라요 스와들업은 신생아들이 잠잘 때 놀라지 않게 하면서 손싸개의 역할까지 해줄 수 있어요! 하지만 답답해 할 수도 있어서 ㅠㅠ 저는 필요하다고 보지만 얇은 겉싸개가 있다면 꼭 필요하지도 않은 계륵 같은 존재가 될 수도 있는 물건이에요! 수면조끼 같은 경우는 사실 신생아에게 필요하다가 보다는 조금 큰아이들에게 필요한데요! 저는 정말 유용하게 썼었던 기억이 있네요 ^^
오늘은 출산 준비물들 중에서 의류 쪽을 알아봤어요! 임신을 하고 출산을 할 때쯤이면 산부인과나 산후조리원에서 출산 준비 리스트라고 줘요! 하지만 거기에는 너무 많은 물건들이 있어서 부모님들이 결정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꼭 모든 것을 사기보다 하나하나 따져서 꼭 필요한 물건과 용도에 맞게 사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