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아재

출산 준비물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Hiborad 입니다. 오늘은 출산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출산을 앞두고 있는 부모님들이 제일 걱정인 것이 아닐까 싶어요! 저 또한 출산 준비물을 어떤 것을 준비할까 고민 많이 했었거든요 ㅎㅎ 너무 많은 물건들이 있기에 제가 중요하고 간추려서 얘기 해보려고 해요! 오늘은 그래서 출산 준비물 1탄 의류 관련해서 얘기해볼게요!

겉싸개 - 필요성 ★ ★ ☆ ☆ ☆

저는 개인 적으로 겉싸개는 미리 사놀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요! 보통 산후조리원을 가게 되면 갔다가 나올 때 병원의 겉싸개를 주는 곳이 많거든요! 디자인은 이쁘지 않지만 신생아를 데리고 많이 돌아다닐 일이 없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필요성이 많이 있지 않다고 봐요!

배넷저고리 - 필요성 ★ ★ ★ ★ ★

신생아들에게 꼭 필요한 배넷 저고리입니다. 초보 부모님들이 필요하다고 많이 사는 경우가 있는데 생각보다 사용하는 기간이 짧다는 것을 고려해서 많이 구매하기보다는 적당한 양을 구매하길 바랍니다.

손싸개 - 필요성 ★ ★ ★ ★ ★

아이가 본능적으로 얼굴을 긁거나 만질 때 상처가 생길 때가 있어요 그럴 때를 대비해서 하는 것이 바로 손싸개 에요! 저는 꼭 필요하다고 봐요 아이를 키우면서 어릴 때 상처 나면 정말 슬픈 일이 아닐 수가 없어요 ㅠㅠ 너무 슬프기 전에 손싸개 해주세요

수면조끼/스와들업 - 필요성 ★ ★ ★ ★ ☆

스와들업과 수면 조끼 물론 두 개의 용도는 달라요 스와들업은 신생아들이 잠잘 때 놀라지 않게 하면서 손싸개의 역할까지 해줄 수 있어요! 하지만 답답해 할 수도 있어서 ㅠㅠ 저는 필요하다고 보지만 얇은 겉싸개가 있다면 꼭 필요하지도 않은 계륵 같은 존재가 될 수도 있는 물건이에요! 수면조끼 같은 경우는 사실 신생아에게 필요하다가 보다는 조금 큰아이들에게 필요한데요! 저는 정말 유용하게 썼었던 기억이 있네요 ^^

오늘은 출산 준비물들 중에서 의류 쪽을 알아봤어요! 임신을 하고 출산을 할 때쯤이면 산부인과나 산후조리원에서 출산 준비 리스트라고 줘요! 하지만 거기에는 너무 많은 물건들이 있어서 부모님들이 결정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꼭 모든 것을 사기보다 하나하나 따져서 꼭 필요한 물건과 용도에 맞게 사길 추천드려요!

2019/03/19 - [임신 출산] - 출산 준비물 리스트 작성시 하지말아야 되는것

 

출산 준비물 리스트 작성시 하지말아야 되는것

예비 부모들의 출산 준비물 리스트 구매시 확인사항! 2015년 우리 딸이 가족의 품에 왔을 때를 기억해본다. 출산 전 어린 마음에 무었을 준비해야 될지 몰라서 인터넷을 보고 서둘서 출산 준비물을 준비했던 생각..

couple-att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