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아재

아이를 올바르게 키우기 위한 올바른 훈육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내요ㅠㅠ 요즘 회식에 일도 바뻐서 글쓸 시간이 없었다는 것은 핑계 겠지요ㅋㅋㅋ 정말 바쁘게 이번주는 보내고 있는것 같아요. 저의 얘기는 이만하고 오늘은 아이들을 키우다보면 화가 날떄가 정말 많아요. 모든 부모님들은 공감 하실거라 생각해요. 화가 날때 우리 아이들에게 올바른 훈육은 어떻게 해야될지 고민 될때가 많은대요. 올바르게 육아교육을 하기 위해 훈육을 어떻게 해야될지 알아 볼게요!!

올바르게 혼내는게 중요해요. 우리는 화가난다고 아이에게 상처주는 말을 가끔할때가 있는데 꼭 하고나면 후회를 하지요 ㅠㅠ 저도 가끔 너무 화가나서 아이에게 화를 내고나면 왜 그랬을까 생각할 때가 많아요. 아이에게 막 혼내기 보다는 짧고 단호한 말투로 혼내며 지적은 바로 하는것이 좋아요. 많은 부모님들이 참다가 지적하고 늦게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지만 바로 지적함으로써 아이가 자기의 잘못을 바로 알고 부모님을 원망하지 않게 되요. 그러니 꼭 지적을 할려면 그 순간 바로 해야됩니다. 

아이에게 훈육을 하다보면 아이가 관심을 끌기 위해서 과한 행동을 취할때가 많아요. 부모의 관심을 무조건적으로 끌기위해 떼만 계속 쓰게되는대 동생이 있는 집이면 많이 생기는 일이죠. 이런 상황에서는 부모의 적당한 무시가 도움이 된다는거 잊지 마세요. 저도 아이들에게 모든것을 반응 해줬었어요. 하지만 책을 읽고 많은 것을 알아가다 보니 모든것에 하는 반응 보다는 무조건적인 떼는 적당한 무시를 통해서 올바른 훈육을 할 수 있을거에요! 그렇다고 혼내는건 안되요.

이렇게 아이에게 훈육을 했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바로 따듯하게 안아줘야 해요! 혼내는 것으로 끝난다면 아이는 상처를 많이 받을 수 있을거에요. 부모님은 아이에게 안아줌으로써 아이는 안정감을 가지며 아이가 위로함을 안다는 사실!! 부모님들도 감정적으로 하시면 안되요! ㅋㅋ 저도 초반에 많이 모를때는 화나는 감정이 많이 있었지만 우리가 부모로써 감정적이 아닌 가슴으로 아이게 다가갔으면 해요! 아이와 함께 커가는 우리 부모님들 화이팅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