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도 일상생활이 되면서 주변 지인들이 이사를 가게 되어 집들이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어떤 선물이 뜻깊고 활용성이 좋을지 생각을 해보았는데 막상 선물을 하려니 떠오르는 게 없었어요.
우리가 평소에 집들이 선물로 어떤 것을 할지 떠오르지 않고 마땅하지가 않을 때 가격대별 괜찮은 집들이 선물 베스트 5가지를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릴게요.
화분
화분 선물은 무난하면서 호불호가 없는 선물이 도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관리가 편하면서 공기정화가 되는 실내에서 키우는 화분을 선물해주는 것이 좋아요.
요즘 아파트는 확장형으로 베란다가 없는 경우도 있고 실외 공기의 질이 나빠지면서 실내 공기 정화 식물은 집들이 선물로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어요.
실내 공기 정화 식물 화분 중 추천을 드리면 몬스테라, 율마, 파키라 등과 같이 대표적인 식물들 외에도 여인초, 스튜 키 여러 가지 선택지가 있으니 인테리어나 집주인의 성향에 맞게 선물해 주시는 걸 추천드려요.
화분이 집들이 선물 베스트로 꼽히는 이유는 가격의 범위도 넓고 식물이 주는 안정감과 따듯함을 함께 선달 할 수 있기에 어떤 관계에서 집들이를 가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상품권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집들이 선물 베스트 원이기도 하며 자주 선물하는 것이 상품권입니다.
요즘은 현금을 많이 주기도 하지만 저는 지인 성향에 맞게 상품권 선물을 하는데 가족이나 신혼부부라면 신세계 상품권과 같이 대형마트 상품권을 선물로 하며 1인 가구일 경우에는 배달의 민족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로 주기도 합니다.
상품권은 가격대 분포도 다양해 선물의 폭도 넓다는 장점이 있고 누구나 좋아하는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물건을 선물하는 것이 아니기에 금액대 선정이 애매하다는 점이 있지만 무난하게 5만 원이나 10만 원대로 선물을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커피머신, 캡슐
최근 홈카페가 유행하면서 사람들이 집에 하나쯤 커피머신을 가지고 있는데 집에 커피머신을 보유하지 않은 지인 집에 집들이 선물로 커피머신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다만 가격대가 약 10만 원대로 형성되기 때문에 절친한 사이에 집들이 선물로 좋으며 집에 커피머신이 있는 지인일 경우 커피머신 캡슐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어요.
최근에 친구 집에 집들이를 갈 일이 있었는데 일리 커피머신을 사용한다는 걸 알고 여러 종류의 커피 캡슐을 집들이 선물해주니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매번 집들이 선물하면 식물액자, 디퓨저, 화장지 등과 같은 보편적인 선물 말고 제가 오늘 소개한 집들이 선물 베스트 3가지를 선물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 생각해요.
누구나 한 번쯤 집들이 선물로 고민해 보았을 텐데 좋은 선택이 되길 바라며 형식적인 선물이 아니라 집에 필요한 선물을 해주는 문화가 되었으면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