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아재

최근 환경에 대한 문제가 심각하게 이야기되면서 개인컵이나 텀블러 사용이 일상생활 속에 늘어나고 있어요.

 

일상생활 속뿐만 아니라 회사, 학교 등에서도 텀블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텀블러 크기에 따라 세척이 쉬운 것도 있고 어려운 것도 있어요.

 

텀블러 안에는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엄청난 세균이 증식할수있는데 세균을 모두 없앨 수 있는 텀블러 세척 방법 부터 사용기간까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텀블러 세척방법

 

저는 텀블러에 물이나 커피, 음료 등을 넣어 주기적으로 활용하는데 집에 와서 텀블러 세척을 할 때는 물로 헹구거나 세제를 통해서 문지르고 헹궈만 줬었어요.

 

하지만 이렇게 세척하면 물 때나 텀블러 깊은 곳까지는 세척할 수 없는데 어떤 방법으로도 효과적이면서 유용한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텀블러 세척 방법 - 베이킹 소다, 식초

베이킹 소다는 욕실 청소, 설거지, 빨래 등 집안일에서 다방면으로 사용하기 좋은 친환경 세제예요.

 

베이킹소다는 기름때나, 물때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텀블러 세척 방법에 아주 좋아요.

 

텀블러 안쪽은 스텐 재질로 되어있어 입자가 굵은 수세미나 날카로운 것으로 세척을 하면 스테인리스에 흠집이 나요.

 

그렇기 때문에 베이킹 소다와 뜨거운 물로 헹궈주는 것이 좋은데 베이킹 소다 한수저와 뜨거운 물을 넣고 담가두는 것이 좋은 세척 방법이에요.

 

 

하지만 좀 더 지저분한 것이 텀블러 안쪽에 있다면 실리콘 재질로 된 세척 도구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이때에도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해서 텀블러 세척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식초도 인체에 무해한 성분이 없고 세척과 방부 탈취효과가 뛰어나기에 텀블러 세척 방법을 언급할 때 항상 추천드리고 있어요.

 

집에 베이킹소다가 없다면 물과 식초를 10:1 비율로 섞어 텀블러에 10분 정도 담가두어도 살균과 세척효과가 있어요.

 

텀블러 세척 방법 - 치약

스테인리스 제품인 텀블러를 효과적으로 세척할 수 있는 재료 중 하나가 치약인데요.

 

치약에는 살균효과가 있고 우리 몸에 사용할 정도로 무해해 좋은 세척 재료가 돼요.

 

 

치약으로 청소하는 텀블러 세척 방법은 간단해요.

 

텀블러 내, 외부에 치약을 묻혀준 후 칫솔을 이용하여 닦아주는 것인데 때가 있거나 지저분한 곳을 효과적으로 세척할 수 있어요.

 

 

소개한 두 가지의 방법 모두 친환경적이며 집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기에 누구나 쉬운 텀블러 세척 방법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주의할 점은 세척을 한 후 통풍이 잘되거나 건조시키는 것이 중요해요.

 

세척을 한후 텀블러의 마개를 막아놓는다면 텀블러 안에서 세균이 증식할 수 있기에 꼭 건조하는 것을 알아두셔야 해요.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사용하는 텀블러에는 세균이 정말 많이 있기에 텀블러 세척 방법을 통해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기 바라요.

 

같이 보면 좋은 글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효과 만점

화장실 냄새는 여름에 가장 심하게 올라오지만 집 구조에 따라 겨울철에도 하수구, 화장실 냄새가 많이 나는 집이 있습니다. 화장실 냄새나는 이유는 너무나 많지만 대부분 하수구를 통해 나는

couple-attic.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