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아재

임신 중 불편한 일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우리가 임신을 하고 몸의 변화가 일어나면 불편한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고 간단한 해결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 해요. 저도 임신을 하면서 정말 많은 불편함이 있었어요. 그러면서 어떤 상황에 어떻게 행동해야 되는지 많은 부분을 대처하지 못한 부분들이 있어요.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 알아봐요 ^^

첫 번째는 몸이 퉁퉁 부을 때 어떻게 해야 될까요?

임신 중에 몸이 자주 부어요  ㅠㅠ 그 이유는 혈액량이 증가하면서 자궁이 하체의 혈액 순환을 방해해서 피가 아래쪽으로 몰리기 때문이라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자고 일어나면 사라지는 사람도 많아요 ㅠㅠ 저는 안사라져서 많이 고민을 랬어요. 그래서 잘 때 다리에 배게를 끼고 자니까 조금 들하더라고요 그리고 남편이나 스스로 마사지를 많이 해줬어요 그러면 확실이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두 번째는 경련이 자주 일어날 때 어떻게 해야 될까요?

발이나 장딴지에 자고 있으면 갑자기 근육 경련이 일어나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요. 이것은 몸의 무게 중심이 아래쪽으로 달라져서 평소에 힘을 받지 않는 곳에 힘이 가해져서 경련이 일어난다고 하더라고요. 그럴 때는 발을 따듯하게 하게 발마시를 통해서 경련을 사전에 예방하는 방법이 최고더라고요 ㅠㅠ 그러니 경련이 자주 일너시는 분들은 꼭 자주 마사지를 행하길 바래요.

세 번째는 소변이 자주 마려울 때 어떻게 해야 될까요?

임신을 하면 자궁이 커져 방광을 압박하여 소변이 자주 마렵다고 하더라고요. ㅠㅠ 저는 정말 이것 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어요. 그리고 소변을 보고 나서도 빈뇨의 느낌이 강해서 정말 찝찝했던 기억이 있어요. 자궁의 압박이 소변의 흐름을 막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소변을 보실 때 몸을 앞쪽으로 숙여서 방광을 최대한 비울 수 있도록 노력한다면 화장실 가는 횟수를 줄일 수 있으며 보리차를 통해 수분을 보충해서 탈수 증상을 막길 바래요.

임신을 하면 정말 스트레스 받고 짜증나는 날이 정말 많습니다. 그럴때 일수록 신중하고 올바른 행동을 취하여 산모나 아이에게 좋은 영향을 받아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고 키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2019/03/21 - [임신출산] - 임신 중 흔한 질문(운동/여행/부부생활(관계)/머리파마,염색/목욕탕/치과치료)

2019/03/22 - [임신출산] - 말하기 힘든 임산부의 고민과 궁금증들에 대해 알아보자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