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간혹 피곤하거나 몸살이럴때는 하루 종일 피곤하고 졸린 증상이 지속되는데 사람마다 원인이 다르고 이유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왜 졸린지 체크를 해보는 것이 좋아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피곤하고 졸린증상에 대해서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넘어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런 경우 단순하게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원인과 이유를 찾아보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서 오늘은 잠을 충분히 잤는데도 불구하고 피곤하고 졸린 증상에 대한 원인과 이유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피곤하고 졸린증상 원인
휴식과 잠을 충분히 잤는데도 불구하고 피곤하고 졸린 증상은 육체적인 부분과 정신적인 부분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처음에는 신체적인 부분을 알아볼게요.
계속 피곤하고 졸리다면 빈현증이나 갑상선 질환, 당뇨병 등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어요.
빈혈증의 경우에는 산소를 가져와 온몸에 공급을 해줘야 하지만 빈혈증으로 인해 이 역할을 해주지 못한다면 지속적으로 피곤하고 졸린 증상이 나타나요.
또한 갑상선 질환으로 인해서도 피곤하고 졸린증상을 알아볼 수 있는데 갑상선 호르몬에 이상이 생기면 쉽게 피곤하고 졸린 현상이 나오기 때문에 자신의 몸의 갑상선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어요.
이렇게 피곤하고 졸린증상이 신체적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에는 피곤함의 증상이 지속적으로 3개월 이상 유지되거나 가족력이나 시각적으로 눈에 보인다면 바로 병원을 찾아 전문가에게 상담과 치료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신체적 이유말고 현재 복용 중인 약물이나 정신적 문제로도 피곤하고 졸린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우울증이나 수면제, 우리가 흔하게 접할수있는 감기약을 통해서도 졸리거나 피곤한 증상이 나타나는데 현재 자신이 주기적으로 먹고 있는 약이 있다면 이안에 졸음을 유발하는 성분이 들어 있을 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약을 처방한 병원에 내원하셔서 어떤 약의 성분이 있는지 상담을 받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정신적 문제인 우울증, 불안증으로 피곤한 증상이 나타날수있는데 우울증으로 밤낮이 바뀌거나 불안신경증으로 마음속에 불안이 지속되면서 잠을 못 이루는 경우가 있는데 이 부분도 심각해지면 만성피로와 정신적인 문제로 크게 번지기 때문에 꼭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문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만성피로나 육체 피로로 피곤하고 졸린증상이 나타나는데 현대인들의 가장 큰 원인이 스트레스라고 나오는 만큼 자신이 하는 일이나 장소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사실 말은 쉽지만 쉽게 해결이 되지 않기에 사우나를 하거나 족욕등을 통해 긴장을 완화시키고 몸을 편하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오늘은 피곤하고 졸린 증상 원인과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현대인들에게 자주 보이는 현상인만큼 우리 스스로의 건강을 자신이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된다고 생각해요.
지금 이 순간에도 잠이을 잘 못 자는 사람이 있다면 자신이 왜 못 자는지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보시기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