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아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임신이 의심될 경우 임신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언제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해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임신 의심 증상

모든분들이 대부분 비슷하지만 꼭 똑같은 증상을 겪는 것은 아니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1. 입덧을 한다.

2. 생리가 늦어진다

3. 유방이 커지고 아프다.

4. 몸살감기같이 몸이 피곤하다.

5. 질분비물이 늘어난다.

6. 소변이 자주 마렵다.

 

위에와 같은 증상이 본인에게 얼마나 일어나는지 보고 성관계기간을 계산해본다면 임신이 된 건지 추측을 해볼 수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임신인지 아닌지 확인을 해봐야 되는데 언제 해보는 게 정확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임신 테스트기 사용시기

병원에서는 혈액검사, 초음파 검사를 통해서 정확하게 알지만 오늘 저희가 알아볼 방법은 임신 자가 진단 시약인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임신테스트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임신테스트기는 소변으로 배출되는 호르몬에 대한 반응으로 임신 여부를 판단합니다.

임신 극 초반일 때는 임신으로 안 나올 수도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시기는 의심되는 관계 후 2주 후에 검사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리며 2주 후에 검사를 해야 제일 정확하게 결과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일찍 임신 여부를 알고 싶다면 병원에 가서 피검사를 받으시면 제일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임신 테스트기를 통해서 검사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너무 조급한 마음에 관계 후 너무 초반에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한다면 정확한 결과가 나오지 않으니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임신 여부를 빨리 알아야 올바른 영양과 음주, 흡연 등의 감염을 피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언제쯤 사용해야 되는지 궁금하시겠지만 관계 후 약 10~14일 이후라는 거를 꼭 기억하셔서 정확한 테스트를 받기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는 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