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아재

예비 부모들의 출산 준비물 리스트 구매시 확인사항!


 2015년 우리 딸이 가족의 품에 왔을 때를 기억해본다. 출산 전 어린 마음에 무었을 준비해야 될지 몰라서 인터넷을 보고 서둘서 출산 준비물을 준비했던 생각이 든다. 그때 나의 아기는 무조건적으로 좋은 것만 사서 주고 싶었고 많이 구매를 하다 보니 과소비로 이어져 시간이 지나자 써보지도 않은 물건들이 많이 나와서 후회를 했던 지난날이 생각난다. 출산을 앞두고 있는 예비 부모들에게 출산 준비물 리스트 작성시 꼭 확인하고 하지 말아야 되는 부분을 이야기 하려고 한다.

첫 번째 - 샘플 테스트를 해봐라

출산 준비물중 우리가 작고 소소한 금액이라고 생각 할 수 있는 품목들이 정말 많다. 그래서 무작정 사서 쓰는 예비 부모들이 생각보다 많다. 우리는 남의 말만 듣지 말고 직접 확인하고 보는 습관을 길러보자. 사고 싶은 브랜드 제품을 샘플 신청하여 꼭 사용해보고 체험해 본 후 구매를 해야 된다. 누군가가 좋다고 해서 구매 했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별로여서 사용하지 않고 서랍에 넣어두는 제품이 생각보다 많다. 그러니 꼭 샘플 신청을 통해 테스트를 해본 후 구매해야 된다.


두 번째 - 충동 구매와 비교 하지 말아라

부모라면 누구나 우리 자녀에게 좋은 것을 해주고 남보다 더 많은 것을 해주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이런 생각들이 출산 용품을 준비하는 우리에게 충동 구매로 다가올 것이다. 누구 옆집 엄마는 출산할 때 이것도 사고 저것도 샀다던데 라며 말을 듣고 나 또한 충동 구매와 자격지심을 느껴 구매한다면 출산 후 한번도 쓰지 않고 중고나라로 향하는 물건들이 집안을 가득 메울것이다. 그러니 꼭 실질적 리스트를 작성해라.


세 번째 - 대량 구매를 하지 말아라

어떤 사람은 손수건을 엄청 필요하다고 하고 누군가는 젖병이 엄청 필요했다고 주변에서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 한 가지 예로 모유 수유를 하는 사람이 필요한 물품이 있을 것이고 분유를 먹이는 사람이 필요한 물건이 있듯이 상황은 누구에게나 다르다는 것을 생각해라. 상황마다 꼭 필요한 수량으로 충분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아이가 출산할 때면 주변 지인들이나 친인척들이 선물해주는 것도 있기 때문에 미리 상의 할 수 있는 부분을 이야기한다면 과소비와 낭비를 막을 수 있으며 효율적인 출산 준비물을 준비 할 수 있을 것이다.


내가 아이를 출산해보고 준비해보니 출산이란 기쁨과 행복으로 우리들이 처한 현실을 자주 못 볼 때가 많다. 좀 더 현명하고 올바른 선택을 통해 출산 준비를 현명하게 해나가길 바란다.